이제 휴가 시즌입니다. 여름 휴가는 보통 강원도를 많이 방문하게 되는데요. 강원도가 ‘레저 4종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도내 레저 시설을 이용하면 숙박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캠페인인데요. 강원도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레저 4종 챌린지란?
사실 강원도는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는 지역이 정해져 있습니다. 특히 동해안 지역이 그 중심이죠. 반대로 산악 지역이 많은 강원 남부 지역은 관광객의 방문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이에 따라 강원관광재단이 마련한 제도가 바로 ‘레저 4종 챌린지’ 입니다. 강원 남부 지역은 예전이 탄광이 많았습니다. 사람도 많이 살았고요. 그런데 언젠가부터 탄광이 폐광되면서 인구수가 많이 줄었습니다. 이로 인해 지역 경제도 침체 시기입니다. 주로 태백시, 삼척시, 영월군, 정선군이 대표적인 지역입니다. 강원도는 이런 지역의 경제를 살리고자 여러 도전을 하고 있는데요. 강원랜드도 그런 목적이었습니다.
이 4개 지역에서 레저 활동을 하면 지역 숙박을 할인해 주는 제도가 레저 4종 챌린지입니다. 몇 해 전 태백시를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365세이프타운이라는 시설이 꽤 아이들에게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자세한 걸 설명드리기는 길지만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하튼, 래프팅이나 365세이프타운, 곤돌라, 케이블카 탑승 등의 레저 활동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이 레저 4종 챌린지는 기억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용 방법
위에서 얘기한 레저 활동을 위해 여행 플랫폼인 ‘여기 어때’를 통해 이용권을 구매할 경우 행사 대상 지역의 숙박 할인 쿠폰을 지급합니다. 숙박 할인 쿠폰은 1인당 최대 3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4개 지역을 모두 이용할 경우 12만원의 혜택이 되는 겁니다. 현재 계획 상 행사 기간은 10월 31일 까지로 되어 있으며 할인 쿠폰은 총 5000박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쿠폰으로 숙박을 하게 될 경우 이를 인증하면 경품도 지급합니다. 1개 지역을 이용하고 인증하면 되는데 이렇게 총 4개 지역에서 인증이 되면 추첨을 통해 지급하게 됩니다. ‘여기 어때’에서 이용권을 구매 하면 자동으로 참가 신청이 이루어 집니다.
관련해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강원 레저 4종 챌린지 공식 홈페이지 (https://gw4leisure.kr) 나 ‘여기 어때’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